디자인 이야기
도시브랜드의 역할
도시브랜드는 도시의 새로운 변화를 견인하는 변화의 지표이자 방향타로, 남원시가 보유한 현재의 가치 위에 미래의 비전을 더해 남원시의 다채로운 매력과 이미지를 전달하는 다양한 도시활동의 구심점입니다.
슬로건
남원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피어나다 남원’은 사랑과 춘향, 국악과 소리가 어우러진 우리네 이야기가 가득한 도시에서 나아가 문화예술과 미래산업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피어나는 남원시의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사랑, 문화, 예술, 자연, 산업, 미래 등 남원시의 다양한 가치를 전달하기에 용이한 확장형 슬로건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디자인
도시브랜드 최초로 지역 출신 예술가의 작품을 기반으로 개발된 남원시의 새로운 BI는 김병종 화백의 화홍산수를 모티프로 문화예술과 미래가 새롭게 피어남을 표현하였습니다. 감성적이고 보편적인 꽃의 모티프가 도시의 역동성과 문화예술적 감성을 전달합니다. 모티프와 함께 사용된 네모꼴 서체 이미지는 문자와 모티프의 조화를 이루며, 사방으로 뻗어 나가는 서체의 획들이 영호남을 잇는 사통팔달 남원시의 지리적 특징을 표현하였습니다.
전용색상
주요색상
- Namwon Red (남원 레드) PANTONE 185CC:0 M:90 Y:75 K:0R:232 G:56 B:54
- Namwon Dark Gray (남원 다크그레이) PANTONE 418CC:0 M:0 Y:5 K:90R:62 G:58 B:57
보조색상
- Pink PANTONE 213CC:0 M:90 Y:10 K:0R:230 G:48 B:130
- Orange PANTONE 165CC:0 M:65 Y:100 K:0R:238 G:120 B:0
- Green PANTONE 360CC:60 M:0 Y:90 K:0R:110 G:186 B:68
- Gold PANTONE 872C
- Silver PANTONE 877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