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 행정서비스헌장
민원서비스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따뜻하며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
- 친절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친절하며 따뜻한 안내를 하겠습니다.
- 항상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습니다.
- 무인민원자동 발급기 2대, 혈압측정기 1대, 휴대폰충전기1대, 팩스 1대, 복사기 1대, TV를 설치하여 대기간을 유용하게 활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
- 모든 민원은 1초라도 앞당겨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명 | 처리시간 | 구비서류 | 수수료 | |||
---|---|---|---|---|---|---|
법정 | 현행 | 목표 | ||||
주민등록 등․초본 | 3시간 | 10분 | 5분 | - 신청인 : 신분증 - 이해관계인 : 위임장 또는 이해관계서류 |
통 당 400원 | |
가족관계등록 증명서 | 3시간 | 15분 | 5분 | - 신청인 : 신분증 - 이해관계인 : 위임장 또는 이해관계서류 |
통 당 1,000원 | |
출생신고 | 3시간 | 1시간 | 30분 | - 출생증명서 | 수수료 없음 | |
사망신고 | 3시간 | 1시간 | 30분 | - 사망진단서 | 수수료 없음 | |
FAX민원 | 관내 | 4시간 | 2시간 | 1시간 | - 신 청 서 | 민원별 해당요금 |
관외 | 4시간 | 3시간 | 2시간 | - 신 청 서 | ||
토지(임야)대장 | 3시간 | 10분 | 5분 | - 신 청 서 | 필지당 500원 |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3시간 | 10분 | 5분 | - 신 청 서 | 필지당 1,000원 | |
지적(임야)도 | 3시간 | 10분 | 5분 | - 신 청 서 | 장 당 700원 | |
건축물관리대장 | 3시간 | 10분 | 5분 | - 신 청 서 | 필지당 500원 | |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 3시간 | 10분 | 5분 | - 신 청 서 | 필지당 800원 |
- 기간이 있는 민원(유기민원)은 접수 후 10분 이내에 처리 담당 부서로 신속히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1회 방문 처리제와 복합민원은 행정경험이 많고 전문성이 있는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편의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무인민원자동발급기를 법원에도 설치하여 시청을 방문하지 않아도 지적증명 민원 및 주민등록등초본 등의 제증명을 신속하게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법령으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으며, 행정전산망을 이용할 수 있는 자료는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상담예약제를 실시하여 담당자가 없어서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여 민원인의 시간을 아껴드리겠습니다.
- 상담예약전화 ⇒ 620-6104
알권리 충족과 고객참여 방법
- 전광판에 시정 및 민원안내 등 각종 시책의 정보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1주일 이상 민원은 전화 또는 우편으로 1회 이상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사무편람을 민원실 비치하여 민원처리 흐름도 및 구비 서류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집에서 전화로 팩스민원을 신청하고 수령하는 전화민원 신청 편의를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 조상 소유나 알 수 없는 토지를 찾으실 때 지적전산자료 이용 신청을 하시면 상속인 여부를 확인한 후 찾을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 개별공시지가 조사·산정 시 공개하여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반영하겠으며 개별공시지가를 결정 통보 후 이의신청은 60일 이내에 조정 여부를 재심의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사항은 "작은 소리도 크게 듣겠습니다" 설문함에 의견을 주시면 매주 교육을 통하여 시정하겠습니다.
민원안내 및 의견 주실 곳
민원업무 | 처리 및 상담내용 | 연락번호 | 비고 |
---|---|---|---|
민원상담 | 일반 민원상담 | 063-620-6101 | |
가족등록 민원상담 | 가족등록관련 민원상담 | 063-620-6111 | |
지적 민원상담 | 지적관련 민원상담 | 063-620-6121 | |
지적재조사 민원상담 | 지적재조사관련 민원상담 | 063-620-6130 | |
토지관리 민원상담 | 개별공시지가관련 민원상담 | 063-620-6141 | |
공간정보 민원상담 | 새주소부여관련 민원상담 | 063-620-6136 | |
민원접수 | 각종 민원접수 및 상담 | 063-620-6104 | |
여권발급 및 외국인 등록 | 여권발급 및 외국인 등록 관리 | 063-620-6105 | |
측량접수 | 측량접수 및 상담 | 063-620-6128 | |
가족관계등록 | 출생,혼인,사망,입양신고 등 접수 처리 | 063-620-6112 | |
주민등록,가족관계등록부 발급 | 가족관계등록부 및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상담 | 063-620-6135 | |
각종 제증명 발급 | 토지이용계획확인원,토지대장,지적도,건축물관리대장 발급 | 063-620-6110 | |
세무민원 | 취득 및 등록세 상담 | 063-620-6277 | |
위생민원 | 음식점영업신고, 공중위생업 영업등록 | 063-620-6157 | |
차량등록 | 차량등록 및 상담 | 063-620-6120 | |
건설기계등록 | 건설기계등록 및 상담 | 063-620-6575 | |
지적민원 | 토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및 상담 | 063-620-6122~3 | |
새주소 부여 민원 | 새주소 부여 및 상세주소 부여 상담 | 063-620-6137 | |
개별공시지가 민원 | 개별공시지가 확인 및 상담 | 063-620-6142 |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우리 남원시청 종합민원과 공무원은 전국 제일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하였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는 아낌 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헌장내용을 이행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실을 방문하여 불편한점과 개선할 사항이 있으면 지적하여 주시고 친절 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은 추천하여 우리시 민원서비스가 전국 제일의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격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