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겠습니다.
한번의 신청으로 모든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행정 시스템을 바꾸겠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겠습니다.
  1. 1. 생애주기별·유형별 원스톱 복지서비스 제공
    • 한번의 정보 입력으로 모든 서비스를 선제적·통합적으로 지원
      (사례) 출생신고시 보육비 지원신청, 예방접종 일정 안내 등
    • 부처별 시스템 통합·연계로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사회보장시스템(복지부), 고용서비스정보망(고용부), 주민등록시스템(안행부) 등
  2. 2. '민원24'고도화를 통한 통합생활민원정보 제공
    • 개인별 다양한 생활민원정보를 하나의 창구에서 통합 안내
  3. 3. 시스템 연계·통합을 통한 국민불편사항 해소
    • 기관간 시스템·정보 연계를 통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영유아(영유아예방접종알리미,유아보육비지원), 초중고(학교주변안전지도 2.입시정보종합제공), 대학생(학자금대부안내, 취업정보안내), 중장년(소자본 창업 정보, 산재보험요양비청구), 노인(노인연령 수령, 노인일자리 지원)

영유아(영유아예방접종알리미,유아보육비지원), 초중고(학교주변안전지도 2.입시정보종합제공), 대학생(학자금대부안내, 취업정보안내), 중장년(소자본 창업 정보, 산재보험요양비청구), 노인(노인연령 수령, 노인일자리 지원)

아울러, 기존에 있던 정부민원포털 ‘민원24’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개인별 다양한 생활민원정보를 하나의 창구에서 통합 안내하겠습니다.

달라질모습 - 민원 시청/발급 + 생활민원 정보제공 = 자동차 검사일, 운전면허 갱신일, 온라인취학통지서, 이동통신강연신청, 자동차세 완납세금, 공과금, 체납조회, 벌금, 과태료 등 벌과금

달라질모습 - 민원 시청/발급 + 생활민원 정보제공 = 자동차 검사일, 운전면허 갱신일, 온라인취학통지서, 이동통신강연신청, 자동차세 완납세금, 공과금, 체납조회, 벌금, 과태료 등 벌과금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겠습니다.
기업의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업 특성별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어려운 분들을 직접 찾아가겠습니다.
최접점 민원창구를 확대해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를 늘려가겠습니다.
정부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정부가 되겠습니다.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는 스마트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